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자세가 중요해요.
2016.02.04

안녕하세요~
네, 반갑습니다!
이제 이틀 뒤면 수료입니다. 지금 기분이 어떤가요?
수료요? 하하 아직 정신이 없어요. 아직 프로젝트 발표 준비를 못 끝내서 정신이 없습니다.(웃음)
저런, 파이팅입니다.
네,(웃음) 그래도 내일이면 다 끝날 것 같아요.
정보보안이 적성에는 잘 맞던가요?
아, 저는 예전부터 보안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싶었어요. 그리고 컴퓨터를 다루는 것을 좋아해서 재미있게 잘 배웠어요.
정보보안에는 언제부터 관심을 가졌나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스마트폰이 나올 무렵부터요. 문제도 많고 사고도 많이 날 것 같아서 보안이 중요해질 것 같았어요. 그리고 현재는 그렇게 됐잖아요. .
항공우주공학과를 졸업하셨네요.
네, KH에 오기 전에는 전공을 살려서 항공에 관련된 일을 했어요.
회사생활을 해보면서 느낀 점이 있나요?
협업의 중요성을 알았어요. 대부분의 업무가 팀 단위로 돌아가며 각자 역할이 있으니까요. 아무리 능력이 좋은 사람도 혼자서 모두 할 수는 없잖아요.
사회 선배로서 직장생활에 대한 팁을 준다면요?
신입사원일 때요? 제가 봤을 때는 우선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자세가 중요한 것 같아요. 마냥 기다리기만 하고 수동적으로 앉아만 있으면 의욕이 없어 보이거든요. 무언가 액션을 취하려는 자세만 보여도 많은 이쁨 받을 거에요.
반 친구들과는 잘 지내셨어요?
그럼요. 다들 착하고 좋은 친구들이라서요. 수업 끝나고 간단하게 소주 한 잔 하면서 친목도모를 자주 했어요.
자주 다니던 곳이 있으신가요?
술집은 아닌데요. 이 옆에 변호사 사무실이 있는 건물인가? 거기에 한식집이 있어요. 메뉴는 백반 하나라서 들어가면서 인원만 말하면 한 상 차려서 나오거든요. 전 거기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메뉴판이 없어요? 맛집 분위기인데요.
네, 같은 밥이더라도 이왕이면 맛있는 밥을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저는 그 집이 제일 좋더라고요.(웃음)
앞으로 정보보안을 공부할 학생들에게 팁을 알려주세요.
생각보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할거에요. 특히 기본적인 개념조차 잡히지 않은 비전공자 친구들은 하루에 소화해야 할 공부의 양이 많거든요. 네트워크니 시스템이니 하면서 분야가 넓으니까요. 열심히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곧 새해입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우선 정말 잘 배우고 가는 것 같아요. 이제 배운 것을 정리해서 취업해야겠죠. 그리고 친구들과 많이 친해졌는데, 흩어져야 하니 아쉬워요.
앞으로 같은 보안 분야에서 업무를 보면 지속적으로 연락하지 않을까요?
제 바램도 그거에요.(웃음) 나중에도 계속 연락하며 서로 도와주고 끌어주며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네, 저도 같은 바램입니다.
앞으로 건승하시길 바라며, 인터뷰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