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2주 = 학교 1학기, 열심히 합시다!
2016.01.07

내일이면 수료식입니다. 기분이 어떠신가요?
여름부터 겨울까지 다니면서 정이 많이 들었는데, 끝난다니 아쉬워요. 그리고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을 KH에 다니며 정리하면서 실력이 부쩍 늘은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웃음) 특히 프로젝트가 도움이 참 많이 됐어요!
학교에서는 프로젝트를 안 했어요?
하긴 했지만, 대부분 짧은 기간에 해야 해서 프로젝트라기보다 숙제 같은 경우가 많았어요.
대학생활과 학원생활을 비교하면 어때요?
둘 다 재미있게 보냈어요. 교육과정을 비교하자면, 전공수업은 1주일에 3시간이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내용 정리가 잘 안 되더라고요. 반면에 학원은 매일 6시간씩 수업을 하니까 정리가 잘 돼서 좋았어요. 제가 계산을 한번 해봤는데, 학원에서 2주면 60시간이잖아요. 학교로 치면 한 학기에요.
2주가 한 학기… 그러네요.(땀)
자바는 적성에 잘 맞아요?
대학교 때까지는 안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성적에 맞춰서 지원한 전공이라 과를 잘못 선택했다는 생각도 했거든요.
대학교 때까지요? 지금은요?
내용이 어려워서 어떡하지 어떡하지 하다가 KH에 왔거든요. 내용 정리도 하고, 프로젝트를 할 때 여러 가지를 적용해서 나오는 결과물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잘 맞는 것 같아요. :)

학교에서 자바를 배웠어요?
네, 자바수업은 있어요. 그런데 자바수업에서 프로젝트라고 할만한 건 없었거든요. 자바 위주의 프로젝트는 해본 적이 없죠.
학원에 오기 전에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어요?
처음 등록할 때는 스프링을 배우는게 목적이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연결되고 배울지에 대한 부분이 궁금했어요.
잘 배우셨어요?
김영진 강사님께서 개념을 잘 잡을 수 있도록 설명해주셨고 프로젝트에도 스프링을 사용해서 원하는 만큼 구현이 돼서 좋았어요.(웃음)
그러면 스프링 배울 때가 제일 재미있었겠네요?
네, 재미있었어요.(웃음) 스프링 사용 전에는 작업이 한 페이지 내에서 처리됐어요. 스프링은 딱딱 나눠서 모듈화를 시키고, 그 애들이 로직이 형성되어 연결이 돼요. 배워서 사용하니까 엄청 편리하고 좋은 것이라고 느꼈어요.
여가시간에는 주로 무얼 하며 보냈나요?
여가시간이요? 프로젝트 기간에는 수업 끝나고 카페 같은 곳에서 프로젝트 준비하면 금방 10시가 넘어요. 집에 가면 11시에요. 자야 해요.(웃음) 프로젝트 전에도 강사님께서 프린트물을 주시면서 공부할 사람 하라고 하는데, 보통은 공부하죠. 안 하면 다음 날 진도 따라가기 바쁘거든요.
괜한 질문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합니다.(웃음)
교육원에 다니며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는 없나요?
우리 반이 다른 반에 비해 여자들이 많다고 들었거든요.
몇 명인데요?
하나 둘 셋… 7명이에요. 여자끼리 친해서 밥도 자주 먹고 그랬어요.(웃음) 며칠 전에는 한 명이 생일이라 파티도 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학원생활에 관한 팁을 끝으로 인터뷰를 마칠게요.
복습이 제일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아까 말했지만 학원에서 2주일이면 학교에선 한 학기잖아요. 자기 공부가 받쳐주지 않으면 진도를 따라가기가 벅찰 수도 있어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일 많이 생기시기를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