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2015.10.14

수료를 축하합니다~ 긴 일정 마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
감사합니다. :)
내일부터는 자유시간이네요. 계획을 세워 놓은 게 있으세요?
정말 홀가분하네요.(웃음) 지금은 자격증 실기시험 본 게 있어서 결과를 기다리면서 기업에 이력서를 내고 있어요. 취업하기 전까지는 학원에서 공부했던 것을 복습하고 기초를 더 탄탄하게 다져 놓을 생각이고요.
선생님에 대해서 한마디 해주세요.
한마디로 갓노민수 입니다. 일단 저와 너무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셔서 수업방식도 너무 잘 맞았어요. 재미있게 잘 알려주시고, 사례로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집중이 잘 됐었어요. 진도를 따라가기 힘들어하는 학생들도 모두 같이 갈 수 있게 열심히 가르치는 열정도 너무 좋았어요.
재석씨는 언제부터 IT분야에 관심을 가졌나요?
저는 처음에는 수학 선생님이 하고 싶어서 수학과로 진학했는데, 정작 대학수학이 저와 안 맞는 거에요. 흥미가 떨어지니 힘들어서 그만두게 됐어요. 그 후에 여러 가지 일들을 해봤는데, 잘할 수 있는 것과는 별개로 재미를 느끼지 못했어요. 그래서 좋아하는 거에서 길을 찾아보자고 생각하고 컴퓨터 관련해서 알아봤죠. 워낙 컴퓨터를 좋아하기도 했고 타자도 빠르고 하니 IT쪽이 재미있게 보였거든요.
모범상을 받을 정도로 열심히 하셨는데,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우선 받아들이고 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학원에 다녔어요. 강사님이 말해 주는 내용은 무조건 다 필기했어요. 처음에는 녹음해볼까도 생각했는데 녹음보다는 필기하는 것이 하면서 정리도 되고 머리에 많이 남는 것 같더라고요. 굳이 필기 말고도 어떤 것이든지 시도 하려는 사람이라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너무 욕심부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당장 앞에 있는 내용부터 완벽하게 이해하지를 못했는데 다른 것을 궁금해하고 알아보려고 하는 사람이 있어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차근차근하게 정리해 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5개월 동안 학원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이야기가 있으세요?
저는 반 친구와 비밀연애를 하다가 들통 났어요.(웃음) 처음에는 반 친구끼리 사귀는 걸 알면 사람들이 어색해하지 않을까 해서 조심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잘 숨겼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친구들 말로는 그렇게 티가 나게 다니는데 어떻게 모르겠느냐고 하더라고요.(웃음) 아마도 제가 질투가 많은 편이라 티가 난 것 같아요.
친구들과 스터디도 하셨나요? 스터디의 장, 단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같이 공부하면 지식을 공유하며 혼자 했으면 몰랐을 것들을 채워 줄 수 있으니 스터디를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공부법인 것 같아요. 그런데 스터디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어요. 모여서 공부하다 보면 수다도 떨고, 놀고 싶어지는 일이 많거든요. 특히 몇몇 악성코드들이 있어요.(웃음) 놀기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한번 수다가 터지면 끝이 없어요. 처음부터 놀 때와 공부할 때를 딱 정해놓고 하는 게 학업에는 많이 도움이 되죠.
재석씨가 존경하고 닮고 싶은 인물이 있나요?
저는 예전 인물이긴 한데, 나폴레옹이 했던 ‘불가능은 없다’라는 말이 참 좋았어요. 저도 할 수 없는 일은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 그런 면에서 노민수 강사님은 제 목표에요. 저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셔서 생각이나 가치관 등에 강사님의 영향도 많이 받았어요.
모범상 받은 분으로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를 좀 해주세요.
앞자리에 앉는 게 정말 중요해요. 대게 그렇지만 뒷자리는 많이 어수선하고 집중이 잘 안 돼요. 정말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앞자리에 앉아서 강사님과 소통하며 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강사님과 가까이 있으니 더 잘 들리니 집중하게 되거든요.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 잡았던 마음가짐이 해이해지기 쉬운데, 앞자리는 수업시간마다 정신이 번쩍 들어요.(웃음)
수료한 소감은 어떤가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좋은 사람도 많이 만났고, 사랑도 얻었고요.(웃음) 학업과 사랑 두 가지를 다 얻었으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겠죠. 끝난 것은 아쉽지만, 끝이 있어야 새로운 시작이 있으니까요. KH에 다니며 얻은 경험이 앞으로의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일 많이 생기도록 응원 할게요! :)
